김치냉장고 청소 하기(뚜껑형)/김치통 냄새 없애는 방법

포댕댕 사냥이

김치냉장고 청소 하기(뚜껑형)/김치통 냄새 없애는 방법

반응형

김치냉장고 청소(뚜껑형) /김치통 냄새 설탕으로 없애는 방법.

이제 김장 철 이라서 김치냉장고 와 김치통 청소 하시는 분들 많으실 거에요.

저도 내일 친정에 김장 하러 가야 해서 어제부터 김치 냉장고 청소 하고,
김치통 냄새 없애느라 바빴습니다.
보시면 김치 냉장고 바닥에 물이 있죠?
중간에는 성애 끼어있구요...

저희 집 김치 냉장고 인데요.

저는 뚜껑형 딤채 221L 짜리 사용 하고 있어요.
이 제품을 2011년도?2012년도 초반
언제 구입 한지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아요..
결혼 할 때 둘 이 사니까
김치 냉장고 필요 없을 거 같아서
혼수로 김치 냉장고는 사지 않았거든요..
냉장고에 김치 넣어서 먹다가 김치가 너무 맛이 없어서
구매 했던 거라 정확히 년도가 기억이 안 나네요..
김치 냉장고에 성애가 엄청나게 두껍게 생겨서,
EZ클린 기능으로 성애 제거 여러 번 했는데
어제 청소 하려고 열어서 김치 통 다 꺼내니
바닥에 물이 흥건하게 차 있었어요.

이제 제가 청소 한 방법을 본격적으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우선 껴 있는 성애는 일부러 떼어 내려고 하지 않았습니다.
김치 냉장고 뚜껑 열고 전원 뽑고,
저는 한 시간 산책 다녀 왔습니다.

집에 돌아 와 보니 성애는 다 녹아 있고, 얼음이 녹으면서 떨어져 내려 왔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팔이 짧으니 남편 불러서 쓰지 않는 마른 수건으로 김치통 내부를 닦아 줬습니다.
얼음 걷어 내고 수건은 빨아 가면서 닦았습니다.

그리고 마른 수건으로 한번 더 닦아 줬습니다.

식초와 물 1:1  비율로 분무기에 넣고
김치냉장고 내부와 고무패킹에
뿌려준 뒤 5~10분 후 마른 수건으로
한번 더 닦아 주시면
김치냉장고 냄새가 훨씬 덜 할거에요.


집에 안 쓰는 수건 없으시면 행주로 닦으시면 됩니다.
생활용품점 가면 분홍색 녹색 노란색 3가지 색상
행주 저렴한 거 파는데 그거로 사용 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검색 하니 식용유로 코팅 해주라고 해서
저도 식용유 발라 봤어요.
그런데 수건 에다가 묻힌 다음 닦으니까
수건에 흡수 되어 버려서 김치냉장고 내부에 잘 안 묻더라구요.
고무 장갑 끼고 기름 살짝 바르고 손바닥 문질문질 한 다음 성애 자국 있던 곳에 쓰윽 발라 줬습니다.

김치 냉장고 화재 위험 많은 거 뉴스에 많이 나오 자나요.

김치 냉장고 뒷 편 더운 바람 나오는 곳 먼지
잘 제거 해 주셔야 해요.
저는 6개월에 한번 김치 냉장고 뒷 쪽 청소 하기 때문에
먼지가 많이 끼어 있지 않았습니다.
혹시 댁에 김치 냉장고 뒤에 먼지가 많으면
솔 이용해서 먼지 털어 내시고,
진공 청소기로 한번 흡입해서 먼지 제거 해 주세요.

김치 냉장고 뒷 쪽 바닥도 깨끗이 청소 해 주세요.

저는 먼지가 많지 않아 김치 냉장고 내부 닦은 수건으로 먼지 닦아 냈습니다.

김치 냉장고가 무척 이나 깨끗해 지고 김장 김치 가져와서 넣을 자리 확보 했습니다.
김치 맛있게 해서 내년에도 맛있게 먹어야겠습니다.
김치 냉장고 성애가 저희 집은 특히 여름에 많이 끼더라구요.
여기 저기 검색해보니 김치 냉장고 내부와 외부 온도 차이 때문이라고 합니다.
더운 공기가 김치 냉장고 안으로 들어 간다고 하네요.
저희는 거실이 좁아서 제일 작은 방에 김치 냉장고랑 냉장고 넣어 두고 사용 하는데
냉장고 있는 방은 냉.난방을 넣지 않아요.
여름철에는 해도 엄청 많이 들어오고 냉장고도 두 개나 있으니
방이 엄청 덥습니다. 그래서 여름 철에 성애가 더 많이 끼나 봐요.
그래도 아예 끼지 않는 건 아니니까 제조 회사에 전화해서
뚜껑 고무 패킹 교체 알아 봐야겠어요.
아무래도 사용을 8년 정도 했으니 가능하다면 패킹 교체 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김치냉장고 정리가 끝나면 벽에 너무 붙이지 마시고

10cm 이상 떨어지게 두시면 됩니다.
사진 찍고 너무 가까운거 같아서 좀 더 떨어지게 놔뒀습니다.
이제 김치통 설탕으로 냄새 없애는 방법 포스팅 하겠습니다.

저는 김치 통을 미지근한 물로 부드러운 수세미 이용해서 세제 없이 살살 닦았습니다.
플라스틱 김치통 이라서 통 안에 기스 나면
냄새가 더 많이 나는 거 같아요.
그래서 저는 부드러운 수세미로 최대한 살살 닦습니다.
김치통 에서 냄새가 많이 나면 밀가루 한 스푼 가득 넣고,
미지근한 물 살짝 넣고 걸죽 하게 밀가루 풀어 준 다음
부드럽게 닦아 주세요.

그 다음 미지근한 물 두 컵을 김치통에 넣어 줍니다.

설탕 한 컵 넣어 주세요.

물과 설탕 비율은 2:1로 넣어 주시면 됩니다.
제가 몇년전에 본 프로그램에서 실험 하는 걸 봤는데
베이킹 소다랑 , 양파, 설탕 가지고 실험 하는 걸 봤어요.
설탕으로 하면 냄새가 아예 나지 않는다고 실험 결과를 보여 준 적이 있습니다.
프로그램 이름은 생각이 나지 않네요..ㅠㅠ
전에는 밀가루를 풀어서 세척했었는데 그 프로그램 시청 한 뒤로
설탕으로 세척 하고 있어요. 정말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뚜껑 닫고 흔들어서 설탕을 녹여 주세요.
저는 금방 녹는지 보려고 저어서 녹여 봤어요.

김치통 뚜껑 고무패킹도 물에 세척 후 설탕물이 담긴 김치 통에 같이 넣어 주세요.

설탕이 다 녹으면 , 뚜껑에 비닐 하나 씌워서 뚜껑을

닫아 주세요.
비닐을 씌우지 않으면 눕혀 두고 요리조리 움직일 때
물이 새더라구요.
혹시 댁에 김치 통은 물이 새지 않으면 안 씌우셔도 됩니다.
저는 김치 통이 커서 분리수거 할 때 사용하는
봉투 사용했습니다.
또 한 방법은 완전히 눕히지 말고 김치통 사이에 두꺼운 책이나,
접은 수건 끼워 놓고 약간 기울게 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30분에서 1시간 사이에 왔다 갔다 하면서

가로 앞, 뒤로 엎어주고 ,세로로 앞뒤로 엎어 주고
흔들어 주면서 다녔습니다.
김치통 냄새가 심하면 시간을 더 길게 잡고
뒤집어 주세요.
그 다음 햇볕에 말리면 좋겠지만
내일 아니 12시 지나서 오늘이네요 일요일
비 소식이 있네요.
모든 과정이 끝나면 미지근한 물로 한번 더 세척 해 주시고.
바람 잘 통하는 곳에 하루 정도 말려 주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김장 하시는 주부님들 모두 힘내세요 화이팅!!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