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신 통증 잡는 발가락 자극법

포댕댕 사냥이

몸신 통증 잡는 발가락 자극법

반응형

 

몸신 한세영 님의 '툭툭테스트' 방법

어깨를 툭툭쳐서 발가락 사이와 연결된 관절의 통증을

찾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발가락 사이와 연결된 관절에 통증이 느껴지지 않아도

일단 발가락 사이에 문제가 있다고 나오면,

그 관절에 해당하는 통증이 자각될 수 있고,

기능이 약해져 있는 상태로 볼 수가 있다고 합니다.

어깨, 무릎,허리 , 고관절, 발목 중에서 통증 부위를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툭툭테스

어떤 발가락 사이가 약해져 몸의 균형을 잡을수 없는지 확인.

발가락 사이의 통증 스위치 어느 부위에 문제가 생겼는지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약한 발 찾기 '툭툭 테스트'

1.양 발 사이로 발 하나가 들어갈 정도로 벌리고 선다.

2.이 상태에서 어깨를 툭툭 쳤을때 균형을 못잡고 쓰러지는 쪽을 확인.

3. 균형을 잡지 못한 한쪽 발의 발가락 사이 통증 스위치 확인.

왼쪽발의 반대편에서 어깨를 툭툭 쳐서 오른발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

오른발의 반대편에서 어깨를 툭툭 쳐서 왼쪽발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

 발가락 사이에 통증 스위치 찾기.

볼펜을 발가락과 발가락 사이에 끼우고 툭툭 쳤을 때 

안정적이라면 해당부위가 문제가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유는 볼펜을 끼움으로 해당 부위에 불균형이 해결이되어 

안정적으로 된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해당 부위는 문제가 있는 부위라고 합니다.

볼펜이 교정 역할을 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볼펜을 끼우고 툭툭 쳤을 때 무너진다면 해당 부위는 정상 이라고 합니다.

발가락 사이로 알 수 있는 통증 부위

통증이 있는 곳에 해당하는 발가락 부위를 자극하면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약해져 있는 발가락 사이에 휴지를 끼우게 되면 

연결되어 있는 경락 뿐만 아니라 주위에 있는

고유감각수용기가 함께 자극이 된다고 합니다.

고유감각 수용기는 몸의 균형을 맞출 뿐만 아니라 

신체 내부의 감각으로 우리 몸의 위치, 방향, 운동을 감지 한다고 합니다.

문제가 있는 발가락 사이에 휴지를 끼고 걸으면 

경락과 고유감각수용기를 자극하기 때문에 

기혈의 순환이 잘 이루어지게 되고 ,

통증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발가락 사이에 휴지를 끼움으로써 발가락과 발에 아치가생겨

균형을 맞춰 준다고 합니다.

발아치가 있어야 지면에서 받는 압력을 분산시켜 주는데,

휴지를 끼워 줌으로써 발가락 아치를 자연스럽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압력을 골고루 분산 시키고 ,

몸의 균형을 맞춰주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치과용 약솜이 없으면 휴지 한장을 접어서 사용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발가락 사이에 휴지 한 장을 끼우고 평균 30분 정도 걷는 것을 권장 한다고 합니다.

몸의 수용계나 신경계는 즉각적으로 반응한다고 합니다.  

내용 사진 출처: 나는 몸신이다 323회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