끈적이는 바닥청소,강아지 오줌 냄새 제거

포댕댕 사냥이

끈적이는 바닥청소,강아지 오줌 냄새 제거

반응형

여름철 눅눅하고 끈적이는 바닥 청소 방법과 

강아지 오줌 냄세 제거 하는 청소 방법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식초와 물만 있으면 뽀송하고 쾌적한 바닥을 

만날 수 있습니다.

식초는 살균 소독 효과가 있어서 과일세척, 빨래 ,청소 등 여러가지로

유용하게 쓰이는 제품입니다.

 

찬물과 식초 1:1 비율로 분무기 에 넣어 줍니다.

저는 계량컵으로 식초 와 물을 각각 100ml씩 

넣어 섞어 줬습니다.

청소기로 바닥의 먼지를 제거 한 후 물 걸레질을 합니다.

마른 걸레 에 물을 충분히 적셔서 손으로 꾹 짜줍니다.

바닥에 내려놓고 식초물 을 뿌려줍니다.

많이 많이 뿌렸습니다.

열심히 장판에 줄이 나 있는 방향으로 밀었습니다.

걸레질을 하다 보면 걸레에 수분이 빠져나와 바닥이 

닦이데 점점 걸레에 수분이 줄어 들어 

분무기로 뿌려주면서 바닥을 닦았습니다.

식초 냄새는 금방 날아가니까 

냄새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저는 물걸레질 할 때에는 

선풍기와 서큘레이터를 바닥으로 향하게 켜 놓고 합니다.

걸레질 하고 남은 물기는 

다른 곳 청소 하고 오면 금방 말라 있습니다.

물 자국이 남아 있으면 마른 걸레로 한번 더 닦아 줍니다.

청소한 다음 날도 끈적이지 않고 뽀송 뽀송 합니다.


이제 제가 사용하는 강아지 오줌 냄새 제거 하는 

청소법 에 대해 소개 하겠습니다.

소변 본 패드는 바로바로  버려 주세요.

패드 빈 공간이 아까워서 계속 깔아 두시면

패드 끝에 쉬야 하고 바닥에 흘려 내리고... 

아..생각 만해도 ... 청소 거리가 많아 지고 냄새의 

주범 입니다. 

저희 집은 숫컷 4마리라서 더더욱 냄새가 심해서 

청소 하는게 일 입니다.

4마리의 반려견 과 함께 하지만 집에 방문 하시는 분들이

개 키우는 집 같지 않게 냄새가 안 난 다고 칭찬 하십니다.


뜨거운 물 200ml에 구연산 을 1 숟갈  넣어 녹여 준 후 

분무기 에 넣어 줍니다.

  정수기 온수를 사용 했습니다.


저희 강아지가 화장실로 쓰는 방 입니다.

구연산 물을 바닥에 뿌려 줍니다.

많이 많이 뿌립니다.

물을 뿌린 후 저는 5분 정도 나가 있었습니다.

구연산 물을 뿌릴 때 저는 호흡기에  들어 가지 않게 마스크를 쓰고 합니다.

안 쓰고 하면 코 속이 따갑습니다..


5분 후에 마른 걸레로 닦아 줍니다.

 식초 물로 한번 더 닦아 냅니다.

락스 섞은 물도 사용해보고 파인솔 세제도 사용해보고

여러가지 세정제, 강아지 배변냄새 제거 탈취제를 

여러개 사용해봤지만

구연산 + 물 이 제일 효과가 좋았습니다.

분무기에 넣어 둔 구연산 물은  계속 사용 하시면 됩니다.


저희 집은 욕실도 반려견 들이 화장실로 사용 하는데요.

제가 욕실 바닥 청소 하는 방법은 3가지 입니다.

락스 청소가 제일 좋긴 합니다.

향기 나는 제품으로 욕실 바닥 청소 해도 처음에는 

냄새가 안 나는 거 같지만, 시간이 지나면

개 비린내가 나기 때문에 락스 청소가 제일 냄새가 안 납니다.

락스 를 물에 희석 하실 때에는 찬물에 물과 락스 비율

1:100 정도로 사용 하시면 됩니다.

우선 찬물로 바닥에 물 한번 쫙 뿌린 다음,

락스 희석한 물을 바닥에 조금씩 뿌리면서,

청소 솔로 문지른 다음

찬물  청소 하시면 됩니다.

락스 희석 할 때 따뜻한 물 사용 하시면 안 됩니다.

제가 락스 청소 할 때에는 모든 창문 다 열어 두고,

화장실 앞이랑 온 집안 선풍기 다 틀어 놓고 합니다.

반려견들이 계속 사용 하기 때 문에 락스 물로 청소 후 에도

바닥 열심히 헹궈 내야 합니다.

또 다른 방법은 빨래 비누 입니다.

욕실 바닥 한번 물 청소 후, 빨래 비누로

바닥 문질러서 거품 낸 다음 솔로 깨끗이 닦아 주면서

청소를 합니다.

청소 하시면서 미끄러지지 않게 조심하세요.

빨래 비누로 청소를 할 때에는 따뜻한 물로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빨래 비누로 바닥 문질러서 청소를 하게 되면

쪼그려 앉아서 바닥을 비누로 문질러야 하니까 허리가 아파서 

겨울에만 빨래 비누로 청소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래된 치약이 있으면 치약으로 일주일에 

한 두 번 정도 청소 하고 있습니다.

아침에 반려견들 밥 먹고 화장실 갔다 오면 , 

오전에 청소 한번 하고, 잠들기 전에 저녁에 한번 

이렇게 하루에 두 번 화장실 청소 하고,

수시로 왔다 갔다 하면서, 욕실에 물 뿌려주고 

제가 머리 감으면서 헹군 샴푸 물 세수 대야에 받아서 

뿌려 주고 , 샤워 하고 샤워 타월 헹군 물 사용해서 수시로 하고 있어요.

  반려견 키우다 보면 하루 종일 청소 하느라 힘이 듭니다. 

그래서 저는 하루에 2~3번 산책을 나갑니다.

제가 직장을 쉬고 있어서 가능한 일이지요..

제 글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 합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