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포댕댕 사냥이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지난 7월 17일부터 일주일간 광고 크롤러 오류로 수익이 거의 안 났었다..

문제는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이었다.
광고 단가부터도 바닥이었고 그 당시는 광고 게재 제한이 50%가 넘었다가...

99%까지 치솟고 49%에서 오락가락하다가
광고 게재 제한은 딱 1주일 만에 풀렸었다.

그 당시도 내가 해결해야 하는 문제는 없었다.


그런데 8월 12일부터 광고 크롤러 오류가 또 발생함...


나는 지난번 광고 게재 제한 이후로
글 발행 시 바로 구글 서치 콘솔에서 url을 구글에 등록을 한다.


8월 12일 광고 게재 제한이 걸린 게시글은..
내가 8월 13일에 발행한 글이다.


어떻게 하루 전에 오류가 났지?
미국과 한국의 시차때문인가..???
예약 발행 때문인가?

게시하고 갑자기 유입이 늘어난 글도 아니었다.

나는 대부분 글 발행 시간이 예약 발행으로
다음날 오전 12시 이후에서 1시 사이이다.

13일에 게재 제한 신고 들어 간 게시글은 15일 발행 글이다.

내가 발행하기도 전에 크롤러 오류가 나고 광고 게재 제한 이 되었다.

그리고 게시 한 글에 이전 발행 글 링크 걸어놓은 게시물도
다 줄줄이 광고 게재 제한이 걸려버렸다.

나에게 크롤러 오류 문구 가 뜬 건 내가 글을 게시하고 하루 정도 지나서였다.

검색해 보니 다른 티스토리 블로거들도
크롤러 오류로 인해
광고 게재 제한이 걸린 블로거들이 많았다.

나처럼 게시글 발행 전부터 크롤러 오류가 났는지는 모르겠다..

다음 블로그를 티스토리 블로그로 이전하면서 생긴 오류인지.

계속 이렇게 길게 오류가 반복이 되면 안 되지 않을까?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