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암 초기 증상 원인 및 조기진단 방법.

포댕댕 사냥이

대장암 초기 증상 원인 및 조기진단 방법.

반응형

대장암의 조기 진단은 매우 중요합니다.

조기 발견은 대장암 치료 성공률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1. 대장암 초기 증상.

- 대장암 초기에는 증상이 명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는 다음과 같을 수 있습니다.

1) 변의 변화: 변의 형태, 색상, 냄새의 변화 등 변의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복통 또는 불편감: 배 부분에서 지속적인 통증이나 불편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체중 감소 또는 지속적인 살 빠짐: 뜻밖의 체중감소가 있거나 계속해서 살이 빠질 수 있습니다.

4) 체력감소: 지속적인 피로감이나 체력감소가 생길 수 있습니다.

5) 변비 또는 설사: 변의 패턴이 변화하거나, 지속적인 변비 또는 설사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대장암의 증상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어떠한 증상이 있더라도 의사와 상담하여

조기 발견과 치료가 중요합니다.

건강 검진을 정기적으로 받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대장암의 원인.

대장암의 원인은 복잡하고 다양합니다.

유전적인 요인, 고지방 식습관, 비만, 운동 부족, 고약품 노출 등이 대장암 발병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습관과 정기적인 운동, 금연 등의 습관은 대장암 발병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3. 대장암 조기 진단 방법.

1) 선별 검사(스크리닝 검사)

- 대장 내시경 검사(대장경 검사) : 이 검사는 의사가 유연한 관찰도구를 사용하여 직접 대장 내부를 살펴보고, 폴립이나 종양등을 발견하고 조직 채취가 가능합니다.

- 변 검사( 페칼 오컬트 혈액 검사: 변의 혈액을 확인하여 대장 내 이상을 감지하는 데 사용됩니다.

-대장 내시경을 이용한 조기 진단 방법(예: 콜로노스코피) : 특수한 투시기기를 사용하여 내장 내부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2) 항체 검사

- 임상 검사( 혈액검사): 혈액 검사를 통해 종양 마커나 특정 단백질 수치를 확인하여 대장암의 가능성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3) 영상검사

- 컴퓨터 단층 촬영( CT 스캔): 체내의 구체적인 상태를 보기 위해 X선을 사용하여 다양한 각도에서 사진을 찍습니다.

- 자기 공명 영상 촬영(MRI):체내의  상세한 사진을 촬영하여 종양이나 이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직장 내 유리체 검사 (콘투리 검사): 종양 유무를 확인하기 위해 직장 내에 유리체를 삽입하여 검사하는 방법입니다.

대장암 조기 진단을 위해서는 정기적인 검진과 의사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개인의 위험 요인과 의료기록을 고려하여 어떤 검사를 받아야 하는지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검사들은 조기 발견과 치료를 할 수 있게 하여 대장암으로 인한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 wcs_do();